본문 바로가기
<가톨릭 관련>/◆ 축일 & 성인

축일 11월 8일 성 가스토리오와 동료 순교자

by 파스칼바이런 2011. 10. 31.

축일 11월 8일 성 가스토리오와 동료 순교자

 

ST. CASTORUS

One of the Four Crowned Martyrs.

헝가리. 306년 순교

 

 

가스토리오, 클라우디오, 니코스트라토 그리고 심포리아노(Saint Castorus, Saint Claudius, Saint Nicostratus, and Saint Simpronian)는 디오클레씨아노의 박해 때 헝가리의 판노니아에서 고문당하고 처형당한 "빛나는 네 명의 순교자들"이라고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시르미움(Mitrovica, Yugoslavia)에서 조각가로 고용되었는데, 그들의 작품이 황제에게 깊은 인상을 새겨주었다.

디오클레씨아노 황제는 이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또 다른 많은 조각들과 함께 아에스쿨라피우스상(statue of Aesculapius)을 조각하라고 명하자, 크리스챤들인 그들은 이를 거절하였다.

황제가 그들의 신앙을 인정하긴 하였으나, 그들이 신전에서 희생을 거부하자, 투옥시켰다가 모진 고문을 한 뒤에 사형에 처하였다.

그들은 비아 라비카나에 안장되었다가, 후일 교황 밀씨아데스(Pope Militiades)에 의하여 시성되었다.

CASTORUS.jpg
0.0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