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지식>/◈ 건 강 관 련

소금물 한 컵이면 잇몸질환 안녕

by 파스칼바이런 2013. 11. 7.

소금물 한 컵이면 잇몸질환 안녕

 

 

잇몸이 약해 툭하면 붓고 아프고, 피가 흐르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다. 무서운 치과에 가서 고통스런 치료를 굳이 받지 않아도 된다. 돈이 그다지 들어가지도 않는다. 싸고 간단하게 잇몸질환에서 탈출할 수 있는 요령이 소개돼 인기다.

 

 

<준비물>

 

준비할 것은 물 컵 하나에 한국산 소금을 가득 채우고 그 소금 컵에 가득 차도록 물을 넣어 소금을 녹이면 된다. 소금물 컵에 평소 쓰는 칫솔을 담아놓았다가 칫솔질만 하면 왠만한 잇몸질환은 안녕이다.

 

잇몸질환의 가장 흔한 원인자는 칫솔에 숨어있는 세균이다. 칫솔질 도중 칫솔에 낀 불순물에서 세균이 번식해 다음 칫솔질 할 때 잇몸에 침투, 잇몸질환을 발생시키는 것이다. 대부분의 세균은 소금물 속에 들어가면 삼투압 때문에 터져 죽는다. 칫솔질을 하면서 이와 잇몸 사이를 칫솔로 맛사지 하는 것이다.

 

그 소금물 속에 칫솔을 담갔다가 사용하면 일단 칫솔 속 세균으로 인한 잇몸질환은 거의 100% 막을 수 있는 셈이다. 이 방법은 잇몸 질환을 튼튼하게 해주는 방법임을 있지 말아야 한다. 또 하나 칫솔을 오래쓰고 세균을 죽이는 방법은 냄비에 물을 끌이면서 마모된 칫솔을 2~3분정도 담갔다가 찬물에 담그면 휘어지고 마모된 칫솔이 새것 같이 세워지고 세균은 살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