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 관련>/◆ 축일 & 성인

축일 6월 23일 성 제노와 성 제나 / +304년

by 파스칼바이런 2012. 9. 15.

축일 6월 23일 성 제노와 성 제나

(Zeno & Zenas)

 

성 제노(Zeno)

신분: 순교자

활동연도: +304년

성 제나(Zenas)

신분: 하인, 순교자

활동연도: +304년

같은이름: 제나스

 

성 제노(Zeno, 좌)와 성 제나(Zenas, 우)

 

성 제노(Zeno)와 성 제나는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 치하에서 참수되었다. 성 제노는 사해 부근 필라델피아(Philadelphia)의 부유한 시민이었다. 그리고 성 제나는 그가 자유를 준 노예 중 한 명으로 그를 떠나지 않고 함께 머물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