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모음>/◇ 좋은글모음(4)

강한 소년 에스라

by 파스칼바이런 2017. 5. 7.

강한 소년 에스라

 

 

 

 

케냐에 사는 에스라는 두 다리와 한 팔이 없이 태어났습니다.

에스라가 8살 되던 해에 자신과 비슷한 모습을 가진 닉 부이치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늘 상상 속에서 날아다니는 꿈을 꾸던 에스라는 사지 없이도 하고픈 일을 해내는 닉 부이치치를 보며 마음 속에 담아둔 꿈을 이루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소리쳤습니다.

 

 

"닉 부이치치는 팔과 다리 네 개가 없지만 나는 두 다리와 한 팔, 세 개만 없으니.... 내가 가진 작은 것이 얼마나 감사한가! 이 하나의 손이 내가 꿈꾸는 무엇이든 할 수 있게 해줄거야"

 

그날 이 후 에스라는 꿈 많은 고등학생으로 성장하여 케냐 최고의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었고 케냐 대통령상 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그 누구보다도 강인한 에스라에게서 날개가 없어도 날 수 있는 기적을 보았습니다.

 

-함께하는 사랑밭 뉴욕지부 / 김영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