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 관련>/◆ 축일 & 성인

축일 12월18일 성 비네발드(Winebald)

by 파스칼바이런 2012. 4. 9.

축일 12월18일 성 비네발드(Winebald)

St.Winebald

St. Winebald of Heidenheim

신분: 선교사, 수도원장

활동지역: 하이덴하임(Heidenheim)

활동연도: +761년

같은이름: 위네발드, 위느발드

 

 

하이덴하임의 성 비네발드(Winebald)

 

웨식스(Wessex)의 성 리카르두스(Richardus, 2월 7일) 왕의 두 아들인 성 빌레발두스(Willebaldus, 7월 7일)와 성 비네발드는 함께 로마(Roma) 순례를 떠났다.

성 비네발드는 병 때문에 로마에 그대로 남아 있으면서 7년 동안 공부한 후 잠시 고향에 들렸다가 다시 로마로 가서 수도자가 되었다.

 

이때 그는 독일 선교단의 책임자인 성 보니파티우스(Bonifatius, 6월 5일)를 따라 튀링겐(Thuringen)으로 갔으며, 거기서 사제가 된 후부터 바이에른(Bayern) 지방의 선교를 담당하였다.  그 후 그는 뷔르템베르크(Wurrttemberg)의 하이덴하임으로 가서 남녀 이중 수도원을 세우고 수도자가 되었다.

그는 베네딕토회의 규칙을 채택했고, 만년에는 몬테카시노(Monte Cassino)에서 선종하기를 바랐으나 병으로 인하여 뜻을 이루지 못하였다.

 


 

 

 

성 위느발드 (축일 12월18일)

 

 

웨스트 색손의 성 리차드는 자신의 두 아들인 성 윌리발드와 위느발드와 함께 로마 순례를 떠났을 때, 위느발드는 병 때문에 로마에 그대로 남아 있으면서, 7년 동안 공부한 후, 잠시 고향에 들린 후, 다시 로마로 가서 수도자가 되었다.

 

이때 그는 게르만 선교단의 책임자인 성 보니파시오를 따라 투린지아로 갔으며, 거기서 사제가 된 후부터 바바리아 지방의 선교를 담당하였다.

그 후 그는 뷔르텐베르그의 하이덴하임으로 가서 수도원을 세우고 수도자가 된 것이다.

그는 베네딕또회의 규칙을 채택했고, 만년에는 몬떼 까시노에서 선종하기를 바랐으나 병으로 인하여 뜻을 이루지 못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