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고싶은 곳

아랍에미리트 연방(UAE) 환상의 도시 두바이(1)

by 파스칼바이런 2018. 12. 16.

아랍에미리트 연방(UAE) 환상의 도시 두바이(1)

 

 

 

아랍에미리트 (U.A.E.)는 7개의 연방제 국가로 아부다비(Abu Dhabi)가 수도이고, 듀바이(Dubai), 샤자(Sharjah), 만(Ajman), 그리고 그외 해안도시로 된 연방이 합해진나라이다. 이 나라는 땅에서 나오는 기름보다, 해상유전에서 나오는 기름이 많아 바다와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고 있다.

 

1835년도부터 영국의 보호령을 거처 지금은 독립된 나라 이지만 아직도 영국인들의 기술적인 도움을받고 있다. 그리고 왕족들이 영국에서 교육을 받고 온다.

 

두바이는 '최초의, 가장 높은, 가장 깊은, 가장 비싼, 가장 풍부한, 가장 이국적인'이란 표현이 제일 잘 어울리는 도시이며 7성급 호텔, 세계 각국의 형상으로 만든 200개의 인공섬등 역동적인 도시이다. 낙타가 자유롭게 활보하는 광활한 사막도 지척에 있다.

 

듀바이는 로컬 인구가 고작 30만이 되는 데, 외국근로자,상주인등 합하여 150만명이 거주 한다.

UAE : 1인당 GDP  4만불 (세계 23위)

 

 

 

 

 

 

 

 

두바이는 사막의 기적이다. 바다 위에 인공 섬을 만들고 다시 그 위에 전례 없던 초호화 호텔을 지은 것만 봐도 그렇다.

섭씨 50도를 오르내리는 사막의 여름에는 실내에서 스키를 타고, 피라미드 모형의 대형 쇼핑몰에는 유명 브랜드의 상품이 빼곡히 진열되어 있다.

 

 

 

 

 

 

한국삼성이 건설한 세계 최고층 빌딩 '버즈 두바이'. 버즈 두바이는 160층 이상, 높이 800m 이상으로 2010년 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