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고싶은 곳

아랍에미리트 연방(UAE) 환상의 도시 두바이(2)

by 파스칼바이런 2018. 12. 17.

아랍에미리트 연방(UAE) 환상의 도시 두바이(2)

 

 

Burj Al Arab Hotel

 

돛배모양을 하고 있는 버즈 알 아랍 호텔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7성급 호텔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호화스런 5성급 호텔이다. 호텔을 구경하기 위해 두바이를 찾는 사람이 있을 정도.

 

바다에 인공섬을 하나 만들어서 그 위에 지은것이라고 한다. 호텔로 들어가는 방법은 헬기를 타고 옥상으로 들어가는 방법과 자동차를타고 다리를 건너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는데, 호텔을 구경하러 오는 사람이 워낙 많아서 입장료를 받고 있다. 계절마다 요금이 다른데, 하룻밤에 US달러로 700~8000달러까지 아주 다양하다.

 

세계 각국의 수많은 요리사들이 항상 대기하고 있어서 주문만 한다면 어느나라의 어떠한 요리든지 만들어준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321m 호텔이며 롤스로이스 8대... 헬기가 공항에서 호텔까지 모신단다. 202개의 모든방은 2층으로 되어 있는 스위트룸.

 

 

 

 

 

 

 

 

Hotel 내부

 

 

호텔수중식당

 

Dubai Airport

두바이 국제 공항은 매년 7000만명의 승객들이 이곳을 거쳐 갈 것이며.2200만명의 여행객의 수송이 가능하다.

 

 

 

 

두바이 워터 프론트

초승달 모양의 섬들은 81 킬로미터에 달하며 모서리를 둘러 쌓은듯한 항구는 미국 뉴욕의 맨하탄 항구보다 크다. 두바이는 '나라 전체가 공사현장 같다'고 할 만큼 도처에서 모래 먼지를 날리며끊임없이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어 내고 있다. 그것은 또 다른 인공 섬이거나 대형 테마파크, 혹은 고급 아파트일 수도 있다. 황량한 사막이 도시화되어 가는 과정이 기적처럼 느껴진다.

 

 

매립섬에 지어진주택

 

Ski Dubai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스키장으로 사막 한 가운데 지어졌다. 국내 스키장 슬로프 하나의 규모다. 슬로프의 길이는 480m 정도. 스키를 타는 사람이 많지 않아 귀족처럼 스키를 즐길 수 있으며 사막에서 타는 스키의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중앙도서관

두바이 스포츠 시티

세계 최고의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