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 관련>/◆ 축일 & 성인

축일 5월 29일 성 시시니오(Sisinius)와 동료 순교자 / +397년

by 파스칼바이런 2012. 9. 5.

축일 5월 29일 성 시시니오(Sisinius)와 동료 순교자

(San Sisinnio, St. Sisinius) (San Martirio, St. martyrius)

(Sant’ Alessandro Protomartire trentino, St. Alexander) 397년

신분: 순교자

활동연도: +397년

 

성 알렉산데르(Alexander)

같은이름: 알레산드로, 알렉산더, 알렉산델, 알렉싼데르, 알렉싼델

성 마르티리오(Martyrius)

같은이름: 마르띠리오, 마르띠리우스, 마르티리우스

성 시시니오(Sisinius)

같은이름: 시시니우스

  

 

테오도시우스 황제 치하에서 이탈리아 밀라노(Milano)에 거주하던 많은 이방인들 가운데 카파도키아(Cappadocia) 태생인 성 시시니우스(또는 시시니오) 그리고 마르티리우스(Martyrius)와 알렉산데르(Alexander) 형제들이 가장 유명하였다.

 

성 암브로시우스(Ambrosius)는 그들을 트렌토(Trento)의 주교 성 비길리우스(Vigilius)에게 추천하여 설교 일을 맡기게 하였다. 시시니우스는 부제로 그리고 마르티리우스 형제는 독서자로 선임되어, 이들 세 사람이 신자들이 별로 없던 알프스 건너편을 두루 다니며 복음을 선포하였다.

 

그들의 전교 여행은 많은 성과를 내게 되어 성당을 짓기까지 하였으나, 선교사들의 성공을 달갑잖게 여기던 주민들이 새로 영세한 신자들을 위협하고 그들을 몽둥이로 때려 시시니우스는 즉사하고 말았다. 마르티리우스는 정원으로 피신하였으나 곧 발각되어 그 다음날 처형되었고, 알렉산데르 역시 처참한 죽음을 당하였다.